백파더 어묵볶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
어묵볶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도담 패밀리가 전하는 소식입니다. 어묵볶음은 국민반찬으로 통할 만큼 유명한 밑반찬입니다. 어묵볶음은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반찬이라서 더 좋아하는데요. 백파더에서 어묵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백파더 어묵볶음
백파더 어묵볶음 재료
어묵 3장, 대파 한대, 양파 반개
설탕 1큰술, 진간장 3큰술, 식용유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물 1/2컵, 참기름 1/2큰술
백파더 어묵볶음 레시피
사각 어묵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양파 반개는 어묵 모양과 비슷하게 잘라주시면 더 좋습니다. 대파는 송송 썰어주고, 청양고추도 기호에 맞게 썰어주세요. 아이들 반찬으로 요리하신다면, 청양고추를 넣지 않고 조리하는것이 좋을거 같아요.
팬에 불을 끈 상태에서 썰어놓은 어묵과 양파를 팬에 넣어줍니다. 설탕 1큰술, 진간장 3큰술, 식용유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물 1/2컵 넣어주세요. 보통 팬에 식용유로 어묵을 볶아준 다음 양념을 하는데요. 이 레시피는 새로운 것 같습니다.
간이 잘 베일수 있도록 뒤적거려주시고, 국물이 반으로 줄어들면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물을 넣고 졸이듯이 볶으면 어묵맛이 우러나면서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국물없이 졸아들면 참기름 1/2큰술 정도 넣고, 1분정도 더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오늘은 백파더 어묵볶음을 만들어 봤는데요. 어묵볶음의 어묵이 더 부드럽고 식감이 괜찮았습니다. 백종원 어묵볶음은 실패없이 만들수 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백파더 어묵볶음 레시피는 요린이도 실패없이 만들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물을 넣고, 졸이듯이 만들어 보기는 처음이었는데요. 어묵이 불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오히려 더 깊은 맛을 내는거 같았습니다. 밑반찬으로 백파더 어묵볶음 추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