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더하기

푸룬 딥워터 부작용 몰랐다가 후회하는 뜻밖의 이유

by º.º 2021. 4. 22.

  쾌변은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매우 중요하지만 누구나 얻을 수 없는 선물과도 같습니다. 특히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은 뱃속이 가득차있는 고통을 잘 알고 계십니다. 오늘은 이러한 분들에게 한가지 특별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쾌변주스로 잘 알려진 푸룬 딥워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실한 효과만큼 부작용 또한 조심하셔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푸룬-딥워터-주스-제품군-모음
푸룬-주스-딥워터-제품군

 

푸룬주스 효과

 

 

  푸룬은 서양자두를 말린 건자두 입니다. 건조 과정에서 영양분이 농축되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푸룬에는 소르빈산칼슘이 자연적으로 생성되는데, 천연방부제 역할을 하여 상하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푸룬주스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장기능을 개선하여 변비를 완화시켜줌.
  • 뼈의 강화를 위한 칼슘 공급에 도움이 될 수 있음.
  • 프리바이오틱스 효과를 통한 장건강 개선에 용이함.
  • 눈과 혈관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음.

 

푸룬주스 먹는법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푸룬 주스를 먹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어렵지 않습니다. 제품에 기재되어 있는 용량에 맞춰서 매일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드시는 제품마다 푸룬의 농도가 상이하기 때문에 섭취 전 꼭 설명서를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몇몇 분들의 경우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과다 복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후술하겠지만, 권장량 보다 많은 양을 드실 경우 푸룬 딥워터로 인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푸룬-건자두-영양분-농축-원리-설명
푸룬-영양분-농축-원리

 

푸룬주스 다이어트

 

 

 

많은 분들에게 푸룬 딥워터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국내외 스타나 셀럽들이 애용하며 이러한 인식이 퍼졌습니다. 그런데 엄밀하게 보면 푸룬주스는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는 성분은 아니라고 봐야 합니다.

 

  푸룬의 효과는 변비를 해결하는데에 초점이 맞춰져있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 내에 쌓여있는 변을 제거하면 즉각적인 체중 감소효과가 있고 더욱 활기찬 활동을 할 수 있기에 전혀 무관하진 않겠지요. 

 

푸룬 딥워터 부작용

 

 

  푸룬 딥워터 주스를 드실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소화불량입니다. 건자두에는 락툴로오스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장 내의 수분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개인의 반응은 극단적으로 나뉘는 편 입니다.

 

  • 평소 변비로 인해 고민이셨다면 변을 무르게 하여 쾌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평소 민감한 장으로 인해 고민이셨다면 장을 더욱 자극하여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푸룬 주스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긴 하지만 과량을 드실 경우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주스라는 제품의 특성 상 당분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무분별하게 섭취하실 경우 체내 지방으로 저장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댓글